브리타 필터 재활용 프로그램 이용하기
1인가구 입장에서 가장 민감한 사항이 바로 물이라고 할 수 있다.
정수기를 대여하면 좋긴 하나 이용량이 적은데 월 3만 원가량을 계속 납부하기가 금전적으로 민감한 사항이다.
생수를 쟁여두고 먹자니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불편함이 있다.
그래서 몇 년 전부터 사용한 제품이 바로 브리타 정수기이다.
브리타 정수기를 구매하면 필터 1개월 분을 증정하는데 30일 기준으로 사용하게 끔 설계되어 있다.
(물 사용량이 많으면 사용 일수는 줄어든다. 약 150L 정도 정수 가능하다고 한다.)
물 2L 기준으로 오픈마켓에서 구매하면 24개에 대략 1만 원에서 2만 원 사이로 구매하게 되는데. 필터 1개만 이용해도 가성비가 충분히 좋다고 볼 수 있다.
이런 필터 같은 경우에는 내부에 필터 내부에 찌꺼기로 인하여 분리수거가 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다.
해외에서는 필터를 재활용하게 되어 있다고 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환경이 미비한 점이 있다.
브리타 코리아에서는 재활용을 할 수 있도록 재활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https://youtu.be/P8prYJvFR8o?feature=shared&t=275
브리타 코리아 재활용 사이트 하단에는 재활용 신청이 가능한 사이트로 연결되도록 되어있다.
회원 가입 후 개인 정보에 주소 및 전화번호를 입력해 두면 게시된 주소로 택배기사가 방문한다.
회원 정보로 다시 돌아가면 캠페인 신청 내역 항목에 신청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기준으로 9개 이상부터 수거가 된다고 하니 몇 개 되지 않는 상황이라면 오프라인 지점을 방문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