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TV 사용 중에 불편 점 발생. 해결 안되면 못 써먹을 것 같다....
최근 2년 간 전자기기를 사용하면서 가장 크게 데인 것이 TV문제이다.
21년도만 하더라도 나는 기존 TV(55인치 중소기업)를 이용하고 있었다. 구매 당시만 하더라도 중소기업 TV의 평가가 박하던 시절이였기 때문에 큰 기대감 없이 구매 하였는데 의외로 완성도가 높은 느낌이 있어 만족감이 괜찮았다.
지금이야 모임이나 식당의 인원수 제한이 없어졌고, 사람들이 백신을 많이 투여 받았기 때문에 코로나가 창궐하던 시기에 못하던 해외여행을 간다던지 혹은 문화생활을 즐기는데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21년에만 하더라도 정부에서의 제한이 강력하던 시절이기 때문에 나 또한 가지고 있던 자금의 일부분을 투자하고자 마음 먹고 있었다.
그래서 이번에도 중소기업 TV를 구매해도 괜찮겠다 싶어 75인치 TV를 구매 하였다.
내가 구매한 제품은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중소기업 TV였는데 여기서 생각치도 못한 문제가 발생한다.
당시 TV의 문제로는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후 사운드바와의 호환성 문제로 인하여 TV 자체가 이용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말았다.(지금은 조치가 됬을 가능성이 높기에 그냥 구매하면 된다.)
이 증상으로 인하여 대략 2달 가량의 기간이 소모된 후 다신 안드로이드 TV를 구매하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을 들어
대기업 TV로 이용하고자 삼성TV로 구매 하였다. 허나 이 선택도 최악의 선택 중에 하나가 되어버렸다.
중소기업 TV에서는 나타나지 않은 증상이였지만 삼성 TV에서 나타난 증상으로 어두운 화면에서 강제적으로 밝기를 낮춘다는 것이였다.
이게 왜 불편하지라고 느껴지는 분들이 있을까 말씀을 드리면 우리가 많이보는 모니터와 기존의 LED TV는 뒤에 백라이트라는 물건을 통해서 화면을 나타내는데 TV자체에서 이것을 자체적으로 낮춘다는 것이다.
정확한 증상을 비교하기 위해 LED 모니터와 비교한 영상이다
모니터의 경우에는 영상소스 그대로만 출력하게 되니 밝기 문제가 덜한데 TV의 경우에는 어두운화면이 나올때 마다 밝기를 낮춰버리니 이게 눈에 계속 거슬리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TV자체에 기능이 있는지 확인 해봐도 이게 없다는게 가장 크다는 것이다.
인터넷에 검색하면 로컬디밍 문제라고 하는데 방법이 없으니 참 답답한 실정이다.
아마 다음에 TV를 구매하게 되면 불편하더라도 싼 값에 중소기업 TV를 구매하던지 아니면 LG oled를 구매하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 싶다.